e커머스

Shopify가 카페24, 고도몰, 메이크샵과 다른 점

Pexels / Pixabay

요즘은 너도나도 온라인으로 장사를 하는 시대다.  온라인으로 장사를 하려면 온라인 쇼핑몰이 필요한데 우리 나라에는 몇개의 큰 임대형 쇼핑몰 업체가 독과점을 이루고 있다.   카페24, 고도몰, 메이크샵 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업체들이다. 그외에도 무수히 많은 임대형 쇼핑몰 업체가 있지만 기능은 거의 비슷하다.

몇년 전부터 불어닥친 직구 열풍에 힘입어 요즘은 해외 역직구에 관심을 가지는 사람들이 많다.  그리고 가장 빨리 실행해 볼 수 있는 이베이나 아마존에서 셀링을 시작한다.  하지만 한국에서도 옥션 같은 곳에서 시작해 결국 자기 쇼핑몰로 독립하듯 외국 역시 이베이에선 한계가 있다.  그래서 외국도 카페24와 같은 쇼핑몰 솔루션이 있다.  외국에선 e-commmerce 혹은 cart 등으로 명칭한다.




해외 쇼핑몰 카트가 국내 솔루션과 가장 다른점

첫째,  가볍고 심플하다.

둘째, 사용하기가 쉽다.

셋째, 다국어, 다중화폐, 국제 배송이 기본이다.

넷째, 검색엔진최적화 기능이 뛰어나다.

다섯째, 반응형이다.

여섯째, 기능확장이 뛰어나다. (애드온 혹은 플러그인이라는 이름으로)

 

대표적인 해외 쇼핑몰 카트

해외에서 가장 대표적인 쇼핑몰 카트는 마젠토(Magento), 빅커머스(Bigcommerce), 그리고 쇼피파이(shopify)  인데, 마젠토가 설치형의 대표라면 빅커머스와 쇼피파이는 임대형의 종결자라고 할 수 있다.  CMS과 비교하자면  마젠토는 기능은 많지만 어려운 드루팔과 비슷하고, 빅커머스와 쇼피파이Shopify는 워드프레스와 비슷하다.  예전에는 빅커머스가 더 사용자가 많았지만 요즘엔 쇼피파이Shopify가 더 많이 사용되는 듯 하다.  그리고 워드프레스 기반의 우커머스도 많이 사용된다. 하지만 우커머스는 전문 쇼핑몰 카트와는 조금 다르다.

설치형인 마젠토나 우커머스를 제외하고 대부분의 해외 쇼핑몰 카트는 무료 14일 버전을 제공하고, 이후에 유료를 권하는데 대체로 베이직에 한달에 30~40 달러 정도 비용을 받는다.

Shopify가 왜 좋은가?

개인적으로 위에서 언급한 쇼핑몰 카트는 다 사용해 보았고, 그외에도 프레스트샵 등 다양한 솔루션을 사용해 보았지만 Shopify가 가장 사용하기가 쉬웠다. 그리고 현재 한국의 원화를 지원하고 있어서 그 부분도 장점이다. Shopify는 서핑보드를 팔려고 쇼핑몰을 만들려든 한 청년이 솔루션이 너무 어려워 직접 솔루션을 만들면서 창업한 회사라 심플하고 사용하고 쉬운 것이 핵심 철학인 서비스다.  아울러 다양하고 세련된 많은 테마와 다양한 확장기능들이 매력적이다.

자, 그럼 어차피 14일간은 무료다. 무료로 한 번 사용해 보고 결정해도 된다. 한 번 사용해 보자.

 

Shopify 무료로 사용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