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e커머스

비트코인, 이더리움 어떻게 사고파는가?

비트코인, 이더리움 혹은 암호화페란?
비트코인은 2009년 1월 3일 사토시 나카모토가 개발한 세계 최초의 암호화폐다. 정보나 금융기관의 개입없이 P2P를 이용한 개인간 거래를 한다. 안전하며 금처럼 유통량이 제한적이다.
비트코인은 일반화폐와는 달리 관리주체가 없다. 컴퓨터를 이용해 암호화 문제를 풀면 일정량이 채굴되도록 되어있다.
MichaelWuensch / Pixabay
가격 변동폭이 크고 유동적이다
가격의 변동성이 상당히 높아, 205년 1월에는 1BTC당 미화 275달러 선까지 떨어졌었으며, 2013년 한창 고가에서 거래될 때에는 1BTC에 1,000달러 이상을 기록한 적도 있다. 2017년 5월 22일, 한화 300만원을 넘어섰다. 5월 25일 아침, 갑작스러운 폭등으로 1BTC에 한화 422만원까지 가격이 치솟았다. 5월 27일 갑작스런 폭락으로 270만까지 떨어졌다.
어떻게 사고파는가?
각각 고유주소를 가진 지갑을 개인 소프트웨어나 거래소 등에서 생성하고 이 지갑을 통해 비트코인을 거래한다. 입금방법은 문자형 주소에 비트코인을 보내거나 QR코드로 송금하거나 한다. 지갑을 만드는데 개인정보는 필요없다. 비트코인을 취급하는 거래소에서 현금을 주소 비트코인을 사거나 역으로 팔수도 있다.
한국의 믿을 수 있는 주요 거래소
  • 코빗: 한국에서 가장 공신력 높은 거래소다. 대기업과 협업도 많이 한다.
  • 코인원
  • 빗썸
 아주 많는 작은 업체들이 난립하고 있지만 고만고만하다.
비트코인 결제를 지원하는 주요 쇼핑몰
코인맵 (http://coinmap.org)이란 곳을 가면 비트코인으로 결제되는 온라인 오프라인 상점들을 지도로 찾을 수 있다. 아직 미미한 수준이지만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 한국은 아직 많지 않다.
워드프레스로 쇼핑몰을 만든다면 플러그인으로 간단하게 결제 모듈을 설정할 수 있다.
투자 가치는 있나?
 아마 이게 가장 중요한 문제일텐데, 너무 리스크가 크다. 몇년째 지켜본 바로는 너무 가격 등락이 크다. 차라리 늦더라도 꾸준히 성장을 한다면 투자할 가치가 높다고 할 수 있는데 오르락내리락 롤러코스터다. 그리고 각국에서 비트코인에 대해 제재를 가할 수도 있어서 말그대로 앞날이 어떻게 될지 알 수가 없다. 이런 상황에서 투자는 말 그대로 도박이라고 할 수 있다.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