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전자출판

나모 펍트리 에디터 2.1

나모 펍트리 에디터 2.1 소개

나모 펍트리 에디터 2.1는 EPUB3 기반의 전자책 저작도구로써 디지털 교과서, 매거진, 학습서, 기업 홍보자료 등 전문가적인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다.  기존 저작 도구와 달리 HTML5와 CSS3의 멀티미디어 요소를 이용하여 보다 더 화려하고 매력적인 전자책을 제작하는데 도움을 준다.

나모 펍트리 에디터 2.1는 많이 사용되고 있는 오픈소스인 Sigil 등의 기능을 훌쩍 뛰어넘은 대단한 솔루션이다. 간단한 애니메이션 기능도 넣을 수 있고, 인터랙티브 기능, 일본어 ‘요미가나’ , 수학 서식, 표 등 다양한 장르의 책을 완벽하게 epub3.0으로 편집할 수 있다.

개인적으론나모 펍트리 에디터 2.1는 현존하는 최고의 전자책 저작툴이라고 생각한다. 그래서일까? 일본의 소프트뱅크사에게 솔루션 제공 계약을 했다.

나모 펍트리 에디터 2.1 주요 장점

나모 펍트리 에디터 2.1은 여러 디지털 기기에서 즐길 수 있는 고품질의 전자책(EPUB3) 제작할 수 있다.

나모 펍트리 에디터 2.1은 디지털교과서와 같은 상호작용, 즉 인터랙티브 기능이 필요한 전자책 제작이 가능하다.

차세대 기술의 총집합 – HTML5, CSS3, JavaScript, Jquery 기술 이용

  

  시스템 요구 사항

운영체제 한글 Windows XP/Vista/7/8
CPU 1.5GHz 이상
메모리 2GB 이상
디스플레이 해상도 1280×1024 이상
하이 컬러(16bit) 이상을 지원하는 비디오 카드
디스크 여유 공간 1GB

나모 펍트리 에디터 2.1의 최대 단점은 역시 윈도우 전용이란 점이다. 출판인들 중 많은 이들이 맥킨토시를 사용하는 점을 고래해 볼 때 한계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