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Tutorial

구글 블로거 Blogger, 구글플러스와 연동 후에 드러난 문제점 정리

구글 블로거와 구플이 연동된 후 그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는 한 사람입니다. 페이지뷰가 엄청나게 늘었습니다. 하지만 구글블로거와 구플의 결합이 아직 완벽하지 않습니다. 가장 큰 문제는 여러 블로거들이 지적했듯이 댓글 연동이 완벽하지 않다는 점이 입니다. 구플에 개설된 블로거한국어포럼에도 이에 대한 불만이 많더군요.

1. 댓글 알람이 완벽하지 않습니다.

만약 댓글 알람이 오지 않는다면 먼저 먼저 체크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구글플러스로 가서 ->좌측 메뉴를 열어->설정으로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알람 설정을 제어하는 창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아래 캡쳐처럼 ‘웹에서 내 콘텐츠를 공유하거나 댓글을 남기는 경우’ 에 체크했나 한 번 보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이래도 댓글 알람이 오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몇 가지 있습니다.

  1. 구플로 공유하지 않는 글은 확실치 않으나 알람이 오지 않는 듯 합니다.
  2. 구플을 통하지 않고 블로거에서 바로 달린 댓글은 구플로 알람을 받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2. 도메인 매핑 후에 모바일 페이지뷰에선 연동된 댓글을 보여주지 못합니다.
 위 그림처럼 ‘댓글 없슴’으로 나옵니다. 실제론 제법 많은 댓글이 달려 있습니다.
3. 익명이나 외부계정으로 댓글을 달 수가 없습니다.
 구플과 댓글을 연동시키면 예전의 익명을 비롯해 여러 옵션으로 댓글을 달던 기능이 사라져 버립니다. 예전 블로거는 지메일 계정으로 비롯해, 오픈아이디, 워드프레스 등의 계정으로 댓글을 달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구플과 연동을 시키면 오로지 구플 계정으로 댓글을 달아야 합니다. 이 문제로 아직 연동을 시키지 않는 블로거들이 많은 듯 합니다.
http://hfkais.blogspot.kr 님의 블로거의 옛 댓글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