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구글 검색과 구글플러스의 힘

 잠깐 네이버블로그로 이사를 갔다가 복귀해서 다시 구글블로거에 자리잡았습니다. 구글 블로거가 작년에도 구글플러스와 연동이 되긴 했었으나 소셜댓글 연동까진 되지 않았고, 무엇보다 구글플러스에 사람이 너무 없었습니다. 얼마나 사람이 없었던지 한 다리 거치면 구플유저들은 거의 다 알 정도였죠^^ 올해 들어 서서히 사람들이 많이 늘어가는군요.
 구글블로거로 다시 이사오고 약 1달이 지났는데, 이번 주 트래픽을 한 번 분석해 보았습니다. 

구글 검색의 힘을 직간접적으로 느낄 수 있는 트래픽 페이지뷰

종목별 페이지뷰

구글블로거는 국가별, 브라우저별, 운영체제별로도 페이지뷰를 보여주는데요. 이걸 보면 구글의 힘을 느낄 수가 있어요. 일단 네이버는 이렇게까지 분석해주지 못하니까요. 재밌는 건 제 블로거가 순수한 한국어 사이트인데도 미국에서 제법 사람이 많이 들어옵니다. 왜일까요?

 저는 압니다. 이 사람들은 구글크롬브라우저에서 구글검색을 통해 들어온 사람들입니다. 구글크롬은 외국사이트들을 자동번역해 주거든요. 역으로 저도 외국 사이트들을 검색할 때 저렇게 이용하기 때문에 잘 알죠. 브라우저별 페이지뷰를 보면 크롬 점유율이 높은 것은 바로 그걸 말하는 것이지요. 
 그리고 제 블로그에 오는 손님들은 의외로 맥킨토시를 많이 사용합니다. 이것은 이유를 잘 모르겠습니다. 제가 맥을 사용한다고 그런 것 같진 않는데 이게 좀 이상합니다.

 구글플러스를 통한 유입수가 압도적!

상세 유입경로 
2~3개월 운영하던 네이버 블로그는 아직 살려두었습니다. 유입경로에서 네이버 관련된 주소는 옛 블로그와 관계가 있습니다. 그곳에 이 블로그 주소로 안내하는 문구를 걸어두었는데 그걸 타고 들어왔습니다. 
하지만 보시는 바와같이 구글플러스를 통한 유입 경로 비중이 가장 높습니다. 구글플러스에 블로그 글들을 많이 공유한 때문이지만, 작년까지만 해도 공유를 한다해도 유입수가 많지 않았었습니다. 그만큼 구글플러스에 사람들이 많이 모여들고 있다는 뜻 같습니다.
무엇보다 구글플러스와 댓글이 연동되면서 그 댓글을 보기 위해 더 사람들의 페이지뷰가 늘어나는 것 같습니다. 역시 그런 의미에서 소셜댓글 연동은 구글 서비스에 커뮤니티 기능을 강화시켰다고 볼 수 있네요.

전자책으로 출판할 좋은 원고나 아이디어가 있으신 분들 문의 대환영~~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