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구글플러스 소셜댓글 연동후 블로거 페이지 조회수 변화

 Blogger와 Google+ by Puron
 구글 블로거와 구플 소셜댓글을 연동시키고 하루가 지났습니다. 구글플러스 소셜댓글 연동 효과가 무섭군요. 물론 어제 올린 글들이 구플 커뮤니티에서 핫이슈이기 때문이었겠지만, 그래도 놀랍군요. 페이지뷰가 엄청나게 늘었네요. 댓글도 당연히 늘었구요.
 저는 작년에도 구글블로거를 운영했었습니다. 그때도 방문자가 페이지뷰가 없진 않았었지만 대부분 검색을 통해 들어오셨기 때문에 댓글도 없었고, 그래서 제 입장에선 의미가 있는 방문자는 없었어요. 그래서 2013년에는 네이버로 블로거를 옮겼죠. 한국에선 역시 네이버라고 생각하면서..
 작년에 블로거와 구플이 처음 연동되었을 때에도 큰 변화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소셜댓글이 연동되면서는 조금 다르군요.
구글플러스 소셜댓글 연동 후 페이지뷰 변화
 작년 제 구글Blogger는 최종적으로 100개가 넘는 포스팅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 때도 이렇게까지 페이지뷰가 많았던 적은 없었던 것 같습니다.  페이지뷰가 100회 넘기가 쉽지 않았었거든요. 지금 현재 제 블로그의 글이 10개 정도인 걸 생각한다면 놀라울 따름이네요. ㅜㅜ 
 이 정도라면 구지 네이버에서 활동하지 않아도 되겠네요. 네이버 블로그를 (홍보에 소극적으로) 약 3달 운영해 본 결과 일 방문자 수가 평균 50명, 페이지뷰가 70회 정도였습니다. 이건 글이 약 60~70개 이상이 되었을 경우였구요.
 구글플러스와의 댓글 연동이 구글블로거의 커뮤니티 기능을 강력하게 보완하고 있는 건 분명한 것 같습니다.

전자책으로 출판할 좋은 원고나 아이디어가 있으신 분들 문의 대환영~~